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행복위, 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간담회 실시 세종시의회 2025-11-11 조회수 90

세종시의회 행복위, 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간담회 실시_1


세종시의회 행복위, 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간담회 실시_2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채성)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김현미)10일 세종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와의 간담회를 열고, 장애인의 자립과 직업재활 여건 개선을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현미 위원장을 비롯해 이순열 위원, 세종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소속 시설장, 시 노인장애인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협회 측은 직업재활시설 기능보강사업 예산 편성 직업훈련교사 배치 기준 준수 기본급수당 등 통상임금 반영과 같은 3가지 주요 사항을 건의했으며, 시설별 운영 여건과 애로사항을 함께 전달했다.

 

이에 대해 이순열 위원은 복지는 단순한 재정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적 가치의 문제라며,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복지와 관련된 분야에 예산이 먼저 수립되도록 세심히 살펴 예산심의 과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김현미 위원장은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은 단순한 복지시설이 아니라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위한 고용 기반이라며, “오늘 제시된 의견을 의회 차원에서 면밀히 검토하고, 현장 중심적이고 지속가능한 직업재활시설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종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는 세종시 관내 9개 시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명의 중증장애인에게 근로와 재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