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전체메뉴
  • 통합검색
  • 외부링크
누리집지도
통합검색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유환준의장 캔버라 다녀와 세종시의회 2013-01-21 조회수 1246

세종시의회 유환준 의장 캔버라 다녀와

단독으로 조태용 호주 대사와 간담회 및 캔버라 동행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환준 의장은 전국시도의회의장단과 함께 지난 1월 5일부터 14일까지 8박10일의 일정으로 호주, 뉴질랜드로 국외연수를 다녀왔다.

이번 연수의 목적은 정부시책의 하나인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 부응 및 선도적인 지방자치단체로서의 성장방안을 모색하고, 선진지방의회 의정활동 방향에 대한 벤치마킹으로 보다 실효성있는 정책추진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서이다.

 

특히, 유환준 의장은 세계적인 명품도시를 지향하는 우리나라의 행정수도인 세종시 건설에 필요한 벤치마킹을 위하여 전국시도의회의장단일행과는 별도로 조태용 호주 대사와 간담회를 갔고, 안내를 받아 대표적인 행정수도 이전 사례인 호주 캔버라를 동행하여 견학하였다.

 

유환준 의장은 “호주는 정치체제가 의원내각제라서 국회를 가장 전망이 좋은 위치에 건설하였으며, 도시의 중심을 차지하고 있는 호수와 방사상으로 잘 정비된 도로, 넓은 공원이 인공적으로 건설되었지만, 자연적인 것처럼 조화가 잘 이루어져 아름다웠다.” 며 “이번 연수를 통해 행정수도로 건설되는 세종시의 도시개발 및 환경정책에 대한 방향을 고민하고, 선진의정 경험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