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국외연수 실시 세종시의회 2013-02-25 조회수 1421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국외연수 실시

외국의 문화·관광 및 사회복지분야 우수시책·제도 의정활동 접목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장승업) 의원 등 11명은 2월 27일부터 3월 10일까지 지중해연안 3개국(스페인, 포르투갈, 모로코)으로 공무국외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세종시에 적합한 지역성장 동력과 성공적 세종시 건설을 위한 전략을 분석하고, 특히 행정복지위원회 소관 업무인 문화 및 관광, 사회복지, 여성 분야 등 다양한 주요시설을 벤치마킹하여 우수한 시책이나 제도를 시정에 접목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광역의회 의원으로서 글로벌 감각을 익히고 경험해 세계화 마인드를 제고함과 동시에 선진 의정활동 의식을 함양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이번 국외연수기간 중 공식 방문기관은 총 3개국 8개소로 ▲포르투갈에서는 사회복지센터(리스본)와 주민문화센터(까보다로까) ▲모로코에서는 관광청(라바트) ▲스페인에서는 마드리드 시청 등을 방문할 계획이다.

 

장승업 위원장은 “지중해 3개국의 지자체 관련 시책 및 자료를 수집하고 세종시의 시설과 비교·검토한 후 지역실정에 맞는 새로운 제도와 시책발굴로 생산적인 의정활동의 계기를 마련하여 지역개발과 복리증진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