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원도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발족 세종시의회 2024-06-11 조회수 51

세종시의회, 원도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발족_2


세종시의회, 원도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발족_3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순열)611일 의회청사 대회의실에서 원도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김충식)’을 발족하고 연간 활동 계획 등을 논의하기 위한 첫 번째 간담회를 개최했다.

 

원도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이하 연구모임)’에서는 김충식 대표의원과 김광운 의원, 윤지성 의원을 비롯해 유원대학교 백기영 교수, 충남도립대학교 정대영 교수, 세종테크노파크 이형구 센터장, 청년희망팩토리 강기훈 이사장, 왕성길경관협정운영회 전인봉 회장, 조치원읍 이영호 읍장 및 관련 분야의 전문가와 관계 공무원 등 총 9명이 활동할 예정이다.

 

연구모임은 오는 11월까지 운영되며 원도심을 비롯한 국가산단 조성 지역 면 소재지의 주요 상권을 활용한 청년층 정착 환경 조성 방안 마련 인구 유입의 구조적 한계에 따라 유동 인구 확보를 위한 조천 둔치고복저수지 등 자연 관광자원 개발 및 활성화 방안 등을 발굴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연구모임 활동 계획과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한 데 이어 원도심 지역 살리기 기본계획 수립 연구과제 등을 자유롭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충식 대표의원은 원도심 인구가 지속해서 감소하고 있다. 이에 관내 졸업 대학생 및 청년들이 다른 지역이 아닌 관내에 정착할 수 있도록 본 연구모임을 통해 원도심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연구모임은 이번 제1차 회의를 시작으로 정책연구용역 보고·청취, 우수사례 현장방문, 간담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7월 중에는 제2차 간담회를 개최하여 관련 정책 연구용역의 착수 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