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세종특별자치시 조례안, 동의안 등 45건 심사‧의결 세종시의회 2024-06-17 조회수 150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세종특별자치시 조례안, 동의안 등 45건 심사‧의결_1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세종특별자치시 조례안, 동의안 등 45건 심사‧의결_2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순열)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임채성)는 지난 13일 제89회 정례회 기간 중 회의를 개최하고 조례안 29, 동의안 10, 결의안 1건 등 45건의 안건을 심사의결하였다.

 

행정복지위원회는 회의를 통해 심사한 조례안 29건 중 25건은 원안가결, 4건은 수정가결 했으며, 동의안 10건과 결의안 1건은 모두 원안가결했다.

 

임채성 위원장은 세종특별자치시 치매 관리 및 지원에 관한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경도인지장애진단자 지원사업의 근거를 조례에 마련하고 그 밖에 조문의 체계, 문구와 표현 등을 일괄 정비했다.

 

유인호 부위원장은 충청지방정부연합 출범 및 지원 촉구 결의안을 대표 발의해 '충청권 메가시티'가 지방 주도 균형발전이라는 국정과제 이행 사항임을 감안하여 연내 차질 없이 출범할 수 있도록 행ㆍ재정적 지원을 촉구하였다.

 

김재형 의원은 위기임산부의 안전하고 건강한 출산·양육 및 그 아동의 복리증진에 이바지하고자 세종특별자치시 위기임산부 및 위기영아 보호·상담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경제적·심리적·신체적 사유 등으로 인하여 출산 및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임산부를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김충식 의원은 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구성 및 운영 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세종특별자치시 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 및 운영 조례안을 제정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행정 및 재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김현미 의원은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서포터즈 구성 및 운영의 법적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에 대한 시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자발적인 참여 열기와 응원문화확산에 이바지하고자 세종특별자치시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서포터즈 구성 및 운영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최원석 의원은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가족돌봄 청소년·청년 및 그 가족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세종특별자치시 가족돌봄 청소년·청년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청소년·청년이 건강하고 조화롭게 사회생활을 영위할 기반을 모색했다.

 

임채성 위원장은 심의 과정에서 제기된 다양한 의견과 고견은 우리 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지를 위한 소중한 자산임을 강조하며, “조례의 실효성을 높이고 효과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집행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꼭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날 행정복지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은 오는 21일 제2차 본회의 의결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