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공식활동 돌입 세종시의회 2024-07-02 조회수 115

세종시의회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공식활동 돌입_2


세종시의회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공식활동 돌입_3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채성)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재형)는 제4대 하반기 원 구성에 따라 7월부터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1일 제90회 임시회에서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 김재형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운동)이 선출되었으며, 같은 날 개최된 산업건설위원회 제1차 회의를 통해 최원석 의원(국민의힘, 도담동)이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다.

 

이에 따라 하반기 산업건설위원회는 2026630일까지 2년간 김재형 위원장, 최원석 부위원장, 김광운, 김학서, 김현옥, 김효숙, 안신일 위원 7명 체제로 운영되며, 세종시의 건설, 교통, 경제, 농업 및 환경 현안과 관련된 조례 제정, 예산 심사 및 행정사무감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최원석 부위원장은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이라는 어려운 중책을 맡게 되었지만, 의원님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서로 협력하면서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시민 불편 민원들을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재형 위원장은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경제 분야에 관심을 기울일 것이며 원칙과 기준이 바로 서는 합리적이고 민주적인 산업건설위원회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하며 회의를 마무리했다.

 

 

 

한편, 산업건설위원회는 오는 826일부터 개최 예정인 제91회 임시회에서 조례안 및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등 의정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