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소통과 공감, 신뢰받는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조례안 등 10건 심사 세종시의회 2025-03-12 조회수 53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조례안 등 10건 심사_1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조례안 등 10건 심사_2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채성) 교육안전위원회(위원장 윤지성)는 제97회 임시회를 맞아, 12일 제1차 회의를 개최하여 조례안 등 10건을 심사하고 1건의 보고를 완료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9건과 2025년 행정사무감사 계획을 원안가결했고, 2025년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예산기준 교육재정공시에 대한 보고가 이루어졌다.

 

윤지성 위원장은 세종특별자치 소방기관 급식환경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여 세종시 안전 최전선에 근무하는 소방기관에 양질의 급식을 제공하여 소방공무원의 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환경 조성 기반을 마련했다.

 

이현정 부위원장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학교도서관 및 학교독서교육 활성화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여 학교도서관과 지역 내 공공도서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학생의 독서 활동과 독서 생활을 빈틈없이 지원할 수 있도록 하였다.

 

여미전 의원은 세종특별자치시 재난피해자 지원센터 운영 및 시민자원 보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여 화재, 재난ㆍ재해 및 그 밖의 위급한 상황에서 선제적으로 재난대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인적 및 물적자원을 포괄하는 민간자원 제공에 관한 사항을 규정했다. 아울러 이에 따른 물적자원 손실 및 인적자원 부상 또는 사망에 대한 보상 규정을 마련했다.

 

김영현 의원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학교운동부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발의하여 학생 선수의 경기 관람을 지원해 경험의 폭을 넓히고 경기력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했다.

 

 

 

한편, 교육안전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은 19일 열리는 제97회 임시회 4차 본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