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세종시의회 손현옥 의원, 제5회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세종시의회 2020-12-23 조회수 323

세종시의회 손현옥 의원, 제5회 청소년희망대상 수상_2


세종시의회 손현옥 의원, 제5회 청소년희망대상 수상_3

 청소년정책 활성화 연구모임 대표의원으로 어린이 놀 권리 보장 조례 통과 등에 기여한 공로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손현옥 의원(고운동)이 한국청소년재단 주관 ‘제5회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했다.

 

 청소년희망대상은 입법 활동과 정책 대안 제시를 통해 청소년 복지 향상에 기여한 국회의원과 지방의회 의원, 지방자치단체장 등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14세에서 24세 청소년 1,000명이 지난 11월 9일부터 12월 7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한 손현옥 의원은 지난해 ‘청소년정책 활성화 연구모임’의 대표의원으로 활동하며 ‘어린이 놀 권리 보장에 관한 조례’ 등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 수립에 앞장서왔다. 

 

 특히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이하 센터)는 그동안 청소년 정책 분야에서 활동한 내역을 토대로 올해 청소년희망대상 후보에 손현옥 의원을 추천했다. 코로나19로 시상식이 취소되면서 센터 관계자와 학생들이 손현옥 의원실을 방문해 상패를 대신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손 의원은 “청소년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하면서 즐겁고 건강하게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정책들을 수립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세종시가 청소년 정책 분야를 선도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