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GNB메뉴 바로가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

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세종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예정지 방문 환영 메시지 세종시의회 2021-10-06 조회수 217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예정지 방문 환영 메시지_2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예정지 방문 환영 메시지>

 

 

 

○ 지난 9월 28일 국회법 개정안 통과로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가 확정되었습니다. 바로 여기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예정지에서 대한민국의 새 희망이 돋아날 것입니다. 

 

○ 이는 37만 세종시민과 550만 충청도민의 노력과 의지, 나아가 국민들의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국회법 개정을 위한 여야 협치의 정신 또한 가장 중요한 순간에 큰 빛을 발했습니다. 

 

○ 이제 그 뜻에 따라 국회법 개정안 부칙으로 명시된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조속히 마련해야 할 때입니다. 이전 대상 규모와 그에 필요한 부대시설의 밑그림이 명확히 그려져야 세종시를 비롯한 관계기관이 속도감 있게 국회 분원 이전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나아가 지난 2004년 신행정수도 위헌 판결이라는 장막을 걷어내고 개헌을 통해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행정수도 세종시대의 서막을 열어야 합니다. 20여년 전과 달리 행정수도에 대한 국민의식 수준이 성숙되었을 뿐만 아니라 국회의 세종 이전으로 실질적인 행정수도 역할을 해온 세종시의 위상과 기능이 한층 강화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 따라서 ‘행정수도 명문화’는 국회 세종시대에 발맞춰 준비해야 할 핵심 국정 과제로 논의되어야 합니다. 세종시의회는 집행부와 협력을 통해 행정수도 개헌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알리고 개헌 여론 확산을 위한 공론화의 장을 마련하는 데도 적극적인 자세로 앞장서겠습니다. 

 

○ 세종시가 당초 조성 취지에 부합하는 대한민국의 행정수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